제 1 장 총칙
제 1 조 목적
이 약관은 홈페이지 에서 제공하는 도메인명 http:// www.licomall.kr 의 인터넷 정보 서비스의 이용 조건ㆍ절차,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- ① 홈페이지의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.
이용자께서 본 홈페이지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②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 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③ 홈페이지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제 3 조 약관 외 준칙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.
제 4 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 회원 : 홈페이지에 개인 정보 및 아이디(이하 ID)를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,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는 자를 말합니다.
- ② 아이디(ID) : 회원의 식별과 홈페이지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홈페이지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.
- ③ 비밀번호 :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(ID)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④ 해지 : 홈페이지 또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제 2 장 홈페이지 이용
제 1 조 이용계약의 성립
- ① 홈페이지 이용신청시에 회원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홈페이지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청에 대하여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이용신청)
- ① 홈페이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의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-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.
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홈페이지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3 조 (이용신청의 승낙)
- ① 홈페이지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가. 홈페이지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- 나.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다. 기타 홈페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② 홈페이지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
-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나.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
- 다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라. 기타 홈페이지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
제 4 조 홈페이지 이용 및 제한.
- ① 홈페이지 이용은 홈페이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②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홈페이지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5 조 회원의 혜택
- ① 회원은 추후 홈페이지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갖습니다.
- ② 회원은 정보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③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자동 가입되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각종 권리 의무관계는 회원 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합니다.
제 3 장 책 임
제 1 조 홈페이지의 의무
- ① 홈페이지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② 홈페이지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- ③ 홈페이지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④ 홈페이지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.
제 2 조 회원의 의무
-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-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웰빙동산에 그 사실을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 통보해야 합니다.
-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제 4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
제 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-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혹은 전자우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홈페이지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.
- ② 홈페이지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가.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- 나.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- 다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- 라.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-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- 바.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- 사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- 아. 기타 관련법령이나 홈페이지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- 자.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③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제한/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④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제 2 조 이용 제한 절차
홈페이지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홈페이지가 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제 5 장 회원에 대한 통지
-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- ② 홈페이지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6 장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
-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.
-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홈페이지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홈페이지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제 7 장 정보의 제공
- ① 회원의 정보는 철저히 보안유지될 것이며, 개인정보 보호정책 3조의 규정에 따라 공유 제공될 수 있습니다.
- ② 홈페이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,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③ 홈페이지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8 장 책임의 부인
제 1 조 (손해배상)
홈페이지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 조 면책 사항
- ①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홈페이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② 홈페이지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면제됩니다.
- ③ 홈페이지는 회원이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④ 홈페이지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제 9 장 분쟁해결
- 1.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.
- 2.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
- 3.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 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 10 장 일반 사항
제 1 조 (관할법원)
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.